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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차로저널 2011.03.30] "최고의 친절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 작성자 : 운영자
  • 작성일 : 2011-04-27
  • 조회수 : 1382
     
"최고의 친절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남시, 고객안내 자원봉사자 예절교육
2011년 03월 30일 (수) 14:33:11 이재연 기자 dish@kocus.com

하남시가 지난 29일 고객안내 자원봉사자  ‘1일 예절교육’을 실시했다.

   
▲ ⓒ 교차로저널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한 관악예절원에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안내를 돕고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바른 인사법(공수법, 인사자세, 표정관리, 말씨 등), 생활예절 및  전통놀이 등 실습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생활예절 교육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하는 소양교육과 다양한 민원인을 대하는 자세 등 보다 전문화된 봉사자가 되어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가 이루어질 수 있는데 중점을 두어 교육이 진행되었다.

한편, 시청 본관에서 민원인의 안내를 돕는 봉사자는 하남시 새마을부녀회 소속 8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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