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열린마당/ 알림방
 
  • 제목 :
  • 5월 19일 관악어린이 예절왕 선발대회 실시결과
  • 작성자 : 운영자
  • 작성일 : 2010-05-19
  • 조회수 : 2143

2010년 5월 19일(10:00~14:00) 시립관악노인종합복지관 부설 관악예절원(원장 이계용)에서는 전통예절전문교육센터로서 지역 내 예절교육의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자 관악구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2회 「관악어린이 예절왕 선발대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전통 한옥의 멋스러움과 아름다운 자연풍경이 어우러진 관악예절원(낙성대공원 내 위치)에서 30명의 아동과 보육시설관계자 및 학부모 25명, 3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시립관악노인종합복지관 부설 관악예절원 이계용원장님의 인사말과 관악구 국공립보육시설협회 김운옥 회장님의 축사로 기념식이 진행되었으며, 오늘 행사를 위해 금빛어린이집 이영숙원장님, 은현어린이집 김미경원장님, 삐아제어린이집 이병숙원장님, 전통혼례업체 우리옛멋 변영주 실장님이 내빈으로 참석해 주셨습니다.

관악어린이 예절왕 선발대회는 24명의 아동과 6명의 초등학생이 총 6개조로 나눠져 7개 분야(걸음걸이, 자세, 공수법, 자기소개, 한복, 큰절, 문답) 350점 만점으로 5명의 심사위원들이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최고점수 순으로 으뜸상(예절왕) 2명, 예(禮)상 10명, 지(智)상 10명, 인(仁)상 8명으로 시상식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으뜸상(예절왕)에 선발 된 박성미(유치부-새들어린이집, 7세), 조이은(초등부-영본초 1년) 어린이는 언니, 오빠들을 제치고 ‘예절왕’에 등극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으뜸상(예절왕)을 수상한 유치부 박성미 어린이(새들어린이집, 7세)는 수상소감으로 ‘한복을 입고 걷는 게 발이 아파서 힘들었지만, 상을 타서 기쁘다’고 말했으며, 초등부 조이은(영본초 1년) 어린이는 ‘선발대회를 준비하면서 한복입는법, 공수하는법, 큰절하는 법을 배울 때는 많이 어려웠지만, 이제 다른 친구들보다 더 잘할 수 있다.’고 말해 우리 어린 아이들이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알고 실천하는데 노력하고 있음을 잘 알 수 있었습니다.

모든 시상이 끝난 후, 앞으로 1년 동안 관악예절원 예절시범단원으로 활동하게 될 14명의 어린이시범단이 발표되었습니다. 예절시범단원은 앞으로 관악예절원의 행사와 지역사회 행사에 관악예절원 예절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되면 특히, 오는 5월 27일 관악문화관 공연장에서 실시되는 관악종합예술제의 첫무대를 장식하게 됩니다.

앞으로 관악예절원 예절시범단원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전통예절전문교육센터로서 관악예절원의 입지 확인과 지역주민들의 예절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욕구를 파악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관악예절원은 전통문화 계승과 교육의 장으로서 지역 내 남녀노소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정겨운 문화 공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악어린이 예절왕선발대회 시상 결과 >>

으뜸상(예절왕) *유치부 : 박성미(새들어린이집, 7세)

                   *초등부 : 조이은(영본초 1년)

예(禮) 상        *유치부 : 김예빈,김효린(새들어린이집), 허승진,이정호(삐아제어린이집),

                              천가현(은현어린이집), 조이황,조이홍(중도부속유치원),

                               이민영(문성어린이집)

                   *초등부 : 안소현(원당초 5년), 이지민(봉천초 2년)

지(智) 상        *유치부 : 현지윤,박은수(금빛어린이집), 황유정,정원석,손혜빈,이채원(삐아제어

                              린이집), 민주원(비안어린이집), 김보영(문성어린이집)

                    *초등부 : 안주현(원당초 1년), 김유정(원당초 4년)

인(仁) 상         *유치부 : 김민형,이경은(하은어린이집), 이가빈(비안어린이집),

                               유나연,신정인(삐아제어린이집)

                   *초등부 : 신다솜(원당초 4년)

 

<< 관악예절원 예절시범단 >>

민주원(비안어린이집, 7세), 박성미(새들어린이집, 7세), 신정인(삐아제어린이집, 5세), 이경은(하은어린이집, 7세), 이민영(문성어린이집, 7세), 이정호(삐아제어린이집, 5세), 정원석(삐아제어린이집, 5세), 천가현(은현어린이집, 7세), 허승진(삐아제어린이집, 5세), 현지윤(금빛어린이집, 7세), 김유정(원당초 4년), 이지민(봉천초 2년), 조이은(영본초 1년), 안소현(원당초 5년) 총 14명


* 문 의 : ☎ 888-6145, 담당사회복지사 송준환

 

  • 목록